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최근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발표했다. 2023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23년 1월 25일부터 2023년 2월 25일까지 가수 브랜드 132,547,215개 브랜드 빅데이터로 분석했다. 이러한 요인들이 브랜드 평판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분석 결과, 1위는 뉴진스, 2위는 임영웅, 3위는 방탄소년단 순이었다. 이찬원과 블랙핑크가 5위를 차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들의 빅데이터를 추출해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과 평판분석을 하고 있다. 브랜드 평판 분석을 통해 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무엇을 이야기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평판지수 8,878,566로 분석됐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419,453 미디어지수 2,204,230 소통지수 2,041,952 커뮤니티지수 2,212,93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901,458와 비교하면 25.40% 하락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4,781 미디어지수 1,678,604 소통지수 2,253,7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56,269로 분석됐다. 커뮤니티지수 2,159,131 .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062,863와 비교하면 8.90% 하락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909,055 미디어지수 1,662,112 소통지수 1,967,4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88,628로 분석됐다. 커뮤니티지수 1,250,023.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980,796와 비교하면 17.08% 하락했다. 브랜드는 1,240,285 커뮤니티지수 1,205,643 였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189,053와 비교하면 26.90% 상승했다.
블랙핑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388,775 미디어지수 1,022,804 소통지수 1,665,1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57,605로 분석됐다. 커뮤니티 지수 1,880,891.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874,066와 비교하면 15.60% 하락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2023년 2월 가수 브랜드평판에서 뉴진스 브랜드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33% 하락, 브랜드이슈 2.68% 하락, 브랜드소통 2.12% 하락, 브랜드확산 1.05%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음원 부문에서는 1위, 커뮤니티 기반의 팬텀 문화를 선도하는 임영웅 브랜드가 2위를 차지했다
댓글